손석준 전남대 교수, 2014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손석준 전남대 교수, 2014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4.12.11 0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석준 교수

전남대학교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손석준 교수가 최근 2014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손석준 교수는 지난달 25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환경・인권 분야에 활발한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2014 대한민국 인물대상은 대한민국 각 분야에서 탁월한 리더십과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여 우리 사회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인물 중에서 사회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의 시각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지지도를 얻은 인물을 중심으로 선정된다.

또한 인물대상은 대한민국 인물대상선정위원회와 시사경제매거진・연합매일신문사・대한뉴스 등 한국의 대표적인 언론사들이 선정한다.

손 교수는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의식으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면서 그동안 환경산업보건 및 의료서비스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또한 손 교수는 지난 2011년부터 5년 연속 마르퀴즈 후즈 후 인명사전에 등재됐으며 지난 2011년 시사투데이가 주최한 ‘대한민국 미래를 여는 인물’ 의료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손 교수는 전남대학교 보건진료소장으로 재직하면서 교직원과 학생들의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했으며 헌혈과 기부활동, 이주난민과 새터민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꾸준히 ‘사랑나눔’에도 실천해 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손 교수는 지난 2010년 대한적십자사 총재로부터 감사패와 2013년 ‘적십자헌혈 유공장 은장’을 수상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