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동, 광남종합목재상사 이색 건강 체험기구 개발
백운동, 광남종합목재상사 이색 건강 체험기구 개발
  • 신문식시민기자
  • 승인 2014.11.25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백과 운기석 이용 각종 생활기구 건강위주 제작

▲ 이승만 광남 종합목제상사 사장 .
참 좋은 세상이다. 건강 100세 시대가 왔다. 그러나 장수가 좋은 것이 아니라 고통이 될 수도 있다. 장수는 곧 건강과 돈이 장수의 버팀목이 된다. 요즘 장수는 애물단지라고 한다.

왜 그럴까? 건강하지 못하고 돈 없이 장수하는 것은 본인은 물론 가족과 이웃 모두에게 고통이 되기 때문에 애물단지라는 것이다. 그래서 건강장수를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관리를 잘해야 한다.

광주시 남구 백운동 백운광장에 위치한 광남종합목재상사(대표 이승만)는 각종 목재 건축 자재를 판매하는 종합목재상사다. 광남목재에서 나무 돌 흙 광석으로 개발한 기능성 가구나 기구들을 이용함으로써 자연생활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장수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이 가능하게 되었다.

요즘 자연치유로 편백나무 숲 속에서 생활하는 것을 보고 종합목재상사를 경영하는 이승만 대표는 편백나무를 활용해 어떻게 만들면 사람들이 "건강하게 이용해 볼 수 있을까? 쉽게 사용할 수가 있을까? 저렴하게 이용할 수가 있을까?"를 고민했다.

이 대표는 하루의 일을 마치고 잠잘 때나 일상생활에서 쉽게 많이 다룰 수 있는 제품을 편백나무로 건강기구 및 가구를 개발하여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했다.

▲ 편백 운기 석 돔 사우나
그래서 편백나무로 침대를 만들었으나 편백 향은 좋고 침대바닥이 따뜻해서 허리 부분은 좋으나 이불을 덮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돔 사우나'를 만들었다. '돔 사우나'는 편백의 향과 운기 석에서 발생한 인체에 좋은 열기가 몸속에 스며들어서 너무 좋다고 했다.

이 대표는 편백을 이용해서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더 효과적이고 인체에 유익하게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건강기구나 가구를 만들 수 없을까 생각했다.

성강경 원광대학교 광주 한방병원(한의학 박사) 원장과 편백에서 체험 결과를 이야기하고 많은 자문을 받았다고 했다.

이 대표는 편백과 운기석을 이용해서 개발한 '편백 운기석 돔 사우나'가 인체건강에 매우 좋은 효과가 있음을 재확인하고 원광대학교 광주 한방병원과 MOU를 체결하고 4층에다 '편백 운기석 돔 사우나' 무료 체험장을 만들어 많은 사람에게 제공했다.

체험했던 분들의 이야기는 매우 좋다는 것을 재확인하고 본격적으로 편백을 이용한 건강제품을 생산하게 되었다고 한다.

▲ 편백 운기석 돔 사우나 체험장.
필자도 직접 체험장을 방문하여 돔 사우나에 누어 있는데 금방 잠이 들었으며 깊은 잠에 빠지게 되었다. 잠을 깨니 편백의 향기가 몸에 가득한 것처럼 몸이 가볍고 머리가 맑아서 느낌이 매우 좋았다. 누구나 체험을 해보면 금방 알 수가 있다.

성강경 원광대학교 광주 한방병원원장은 “나무. 돌. 흙. 광석을 이용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장수를 누릴 수 있는 자연생활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면서 "광남 목재가 생산한 편백루바. 생토석 내장재. 게르마늄은 인조소재를 철저하게 배제하고 자연의 치유성을 그대로 살려 항균작용과 활발한 생체기능을 발휘하여 질병예방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할 것다."고 말했다.

▲ 편백으로 제작한 각종 가구 전시장.
돔 사우나 건강기구는 노약자나 임산부 뿐 만 아니라 각종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자율신경기능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면역력을 높이며 정신을 안정하여 건강을 회복시켜 주는 데 보조기구로 좋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30여 년을 목재사업에 종사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목재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최상의 제품. 최고의 품질. 최고의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보다 건강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자연 그대로의 친환경 인테리어 내장재로 편백나무를 이용하여 편백 입체블럭. 우드블럭 마감재. 편백보드. 몰딩. 천연광물생토. 운기석 에코월 등의 다양한 인테리어 마감재를 생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루 일상이 힘들고 지치거나 직업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 질병에 시달린 분들은 직접 체험 장에서 체험해보고 가정에 비치해서 건강을 다스리면서 생활하는 것은 유익한 삶을 살아가는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