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경영학과, 美 변리사 에드워드 리 초청 특강
호남대 경영학과, 美 변리사 에드워드 리 초청 특강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4.10.12 0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학을 통한 비트윈의 성장’ 주제 강연 및 질의응답

호남대학교 경영학과(학과장 장석주)는 10월 10일 광산캠퍼스 상하관 4203 강의실에서 미국 변리사인 에드워드 리 씨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VCNC 글로벌 총괄책임자(Creative Innovator)인 에드워드 리는 이날 ‘통계학을 통한 비트윈의 성장’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빅 테이터를 활용한 사례들과 비트윈이 세계시장으로 마케팅을 위해 통계분석을 어떻게 진단하고 전략을 세웠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통계학을 기초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볼 수 있는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빅데이터를 개인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메일의 스팸메일 분류 사례 등을 소개했다. 

이밖에도 미국에서의 활용 사례로 대형마트인 타겟(Target)의 경영전략 및 홍보 마케팅전략, 오바마 대통령의 정치 홍보 전략을 위한 미국 지역별 정치성향 탐색, 국민의 요구를 위한 정책 개발 등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국내 사례로는 카드사들의 광고 전략, 학문적으로는 물리 원자 충돌에 대한 연구에서 활용된 빅데이터 소개를 통해 진행됐다. 통계를 통한 전략 및 활용방안으로는 빅데이터의 수집을 어떻게 할 것 인가,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활용을 어떻게 할 것 인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업창출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커플앱 비트윈의 사례소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특강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경영학과, 정보통신학과 학생들로부터 “어떠한 투자회사로 부터 투자를 받고 있는지?”, “가치는 어느 정도 되는지?”, “기업공개는 언제 하는지?”, “기업의 주식 수는 어느 정도 인지?”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해 성실한 답변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의 장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