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광주세계 김치문화축제 Gwangju World Kimchi Culture Festival, 2014
제21회 광주세계 김치문화축제 Gwangju World Kimchi Culture Festival, 2014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4.10.04 0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의 대표적인 제21회 광주세계 김치문화축제가 중외 공원 일원에서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고 있다. 김치는 한국인의 식단에서는 빠질 수 없는 발효식품으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이고, 세계인들의 찬사를 받는 식품 중에 하나이다.

올해로 제21회를 맡는 동안 많은 수상자를 발굴하는 한편 새로운 음식문화의 장을 열어 서양식을 즐기는 젊은 층에서 반드시 보고 가야 할 우리의 고유음식인 김치축제를 통한 체험과 다양한 발효식품 등을 배울 수 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또한 김치축제는 광주를 대표하는 비엔날레축전과 쌍두마차를 이끌고 있는 축제이다. 이번 김치축제가 열리는 중외 공원 일원에는 다채로운 행사를 보고 즐길 수 있으며 맛과 여흥, 볼거리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유네스코가 품은 KIMCHI! 광주 김치 세계로, 미래로! 그리고 축제장에서 저가로 직접 김치를 구매할 수도 있고 일정금액을 지급하고 본인이 직접 담아갈 수도 있으며 알뜰장 터에서 다양한 발효식품 외에 생필품 등 먹거리 여러 가지를 사들일 수도 있다.

▲ 김치축제홍보 엠블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