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장애이해 골든벨 개최
도전! 장애이해 골든벨 개최
  • 권준환 기자
  • 승인 2014.09.2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이해 퀴즈로 ‘함께하는 사회’ 마련
장애관련인물, O·X퀴즈 등 200여명 참석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 장애인이나 일반인이나 똑같은 사람으로서 함께 가야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퀴즈쇼 ‘도전! 골든벨’을 본 딴 특별한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광산구장애인복지관(관장 윤종철)은 지난 27일 오전 광주광역시 광산구청 대회의실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위한 ‘도전! 장애이해 골든벨’을 개최했다.

대회는 초등학생부터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등 200여명이 참가했으며 장애인·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모듬북과 Openspace밴드의 축하공연, 대회선언, 대회선서, 골든왕 선발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장애이해 골든벨은 재능기부 자원봉사자의 사회로 장애일반, 장애유형, 장애관련인물, O·X퀴즈 문제등 총 70문항이 출제되었으며, 문제 정답을 맞추고 오답자는 자동 탈락과 패자부활전을 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골든벨은 광주보건대학교 사회복지과 2학년 송인수가 울렸다.

또, 장애인차별금지캠페인, 자원봉사참여 홍보, 경품추첨과 우산신협 후원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광산구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하고 차별과 편견에 대한 인식 개선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참가자 모두가 앞장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