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한, 광주 미디어아트 창의시민포럼 대표 추대
류재한, 광주 미디어아트 창의시민포럼 대표 추대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4.09.1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류재한 교수
전남대학교 류재한 교수(불어불문학과, 유라시아연구 소장)가 ‘광주미디어아트 창의시민포럼’ 대표로 취임했다.

‘광주미디어아트 창의시민포럼’(약칭 광주창의시민포럼)은 최근 열린 제2차 총회에서 류재한 교수를 대표로 추대했다고 16일 밝혔다. 임기는 2016년 7월까지다.

광주창의시민포럼은 예술과 산업의 융합, 즉 미디어아트와 창의산업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해 지난 2012년 7월 민·관·산·학·연이 모여 결성한 시민 네트워크로 민간주도형으로 활동하고 있다.

광주창의시민포럼은 앞으로 유네스코 창의도시 가입 및 창의도시 환경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미디어아트 문화예술 진흥 사업, 창의 문화산업 육성 사업 등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광주에서는 지난 2008년부터 지역 전문가와 예술가들을 중심으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이 추진되고 있으며, 광주창의시민포럼은 지난 3월 유네스코본부에 영문신청서를 접수해 심사가 진행중이다. 가입 여부는 오는 11월말 결정된다.

류재한 대표는 광주시와 함께 오는 9월27일과 28일 이틀간 중국 청두에서 열리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연례회의(총회)에 창의도시 네트워크 후보도시(광주)의 대표로 참석해 광주 미디어아트창의도시의 잠재력과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류 대표는 “광주의 가능한 창의적 자원들을 한 데 모아 문화·예술·산업·기술의 창의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조성을 이루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