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시민기자협회 중앙운영위원회 발대식
(사)한국시민기자협회 중앙운영위원회 발대식
  • 신문식 시민기자
  • 승인 2014.08.2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고 밝은 정의사회를 위하여 온 국민이 가자가 되는 세상을 꿈군다.
▲ 좌측 하방수 한국시민기자협회 대표이사가 가운데 조호권 중앙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우측 문정현 상임고문이 꽃다발을 선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에서 시작된 한국시민기자협회가 전국으로 확대되어 운영도고 있다. 시민기자의 참여를 통해 전국적으로 올바른 감시를 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26일 광주 북구 신안동 (사) 한국시민기자협회(대표 하방수) 사무실에서 전국 지부장들과 분과위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운영위원회(위원장: 조호권)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송영휴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중앙위원과 지회장의 소개 인사를 마치고 “오늘에 이르기 까지 우리 사단법인 한국시민기자협회가 성장 발전한 것은 고성중 사무총장의 각고의 노력과 동분서주한 열정의 보람이 오늘에 꽃을 피운다.”고 말해서 고성중 사무총장에게 열렬한 박수를 보냈다.

▲ 한국시민기자협회 중앙운영위원회 발대식 기념촬영.

조호권 중앙운영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민주성지 광주에 한국 시민기자협회가 있다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며, 시민기자들의 산파 역할을 할 것이며 시민기자의 요람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일 년 후에는 모두가 더욱 노력해서 성장 발전하여 넓고 활발한 사무실에서 여러분이 마음껏 기자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해서 힘찬 박수를 받았다.

격려사에서 문정현(초대 이사장) 현 상임고문은 “유수언론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시민이 주체가 되는 언론이기를 희망했었다. 시민이 언론의 주체이며 시민 스스로 실천하는 세상을 원한다.”고 말하고 “조호권 시의회 의장님을 중앙 운영위원장으로 모신 것은 우리 시민기자협회와의 큰 인연”이라고 말해서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서 문 상임고문은 “시민이 주체가 되는 세상은 갈등과 증오의 문화가 아닌 따뜻한 문화 상처를 치유하는 문화”라고 말했다.

▲ 김인권 시민기자단장의 만찬사에 이어 건배.

2부에는 만찬으로 운영위원들과 기자들의 친목을 도모하는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

<시민이 언론의 주체가 되는 세상> <온 국민이 기자인 세상> <작은 관심이 큰 변화를 이룬다.> 한국 시민기자협회의 말처럼 온 국민이 작은 것에 관심을 가질 때 대한민국은 바로 설수 있으며 여론은 바르게 흘러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