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세월호 특별법' 왜곡 유언비어 유포 앞장
심재철, '세월호 특별법' 왜곡 유언비어 유포 앞장
  • 프레시안=임경구 기자
  • 승인 2014.07.21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 잘못으로 희생된 사건을 특별법으로 보상?"
▲ 지난 18일 심재철 의원이 유포한 카카오톡 메시지

세월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이 세월호 특별법을 사실상 반대하는 취지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주변인들에게 전달해 논란이 일고 있다. 

심 의원이 지난 18일 오후 전파한 메시지는 지난달부터 카카오톡 등을 통해 떠돌고 있는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한 악성 유언비어다. 

이 메시지에는 "학교 수학여행을 갔다가 개인 회사의 잘못으로 희생된 사건을 특별법을 만들어 보상해달라는 것은 이치에도 어긋나는 것"이라며 "6.25 전쟁에서 국가를 지킨 참전 용사들도 힘겨운 여생을 말없이 살아가는데 특별법이란 말도 안 된다"고 적혀있다. 

또한 "사망자들은 일단 보험금으로 4억5000만 원을 일시금으로 받는다. 그리고 청해진 선박회사와 별도의 보상금 지급을 법정에서 가려야 되는데 이전 사고를 참고하면 인당 최소 3억 이상 가능하다"며 "여기에 국민성금이라고 해서 기부금 및 대기업에서 거출한 1000억 원이 있다"고 돼 있다. 

이어 "그런데 그것도 부족하다고 해서 사망자 전원을 의사자로 지정해 달라고 한다"며 "의사자로 지정되면 2억 몇 천 만 원의 보상금이 주어지고 의료급여 취업보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적혀있다. 

메시지는 "적어도 제주도 수학여행 간다고 배타고 가다 뒤집혀서 사망한 사망자들보다는 몇 배 더 대우를 해주는 게 당연한 일이 아닌가"라며 "(연평해전에서 전사한) 고 윤영하 소령에게는 국가로부터 5000만 원의 보상금만 주어졌다"고 했다. 

메시지는 "사유가 충분하면 몇십억이라도 주어야 한다"며 "그러나 세월호는 국가 보위를 위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원치 않은 장소에서 싸우다가 희생된 사람들이 아니다"고 적혀있다. 

이어 "여러분은 지금 세월호 특별법을 만들자고 서명운동 벌이는 사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며 "동감하시면 다른 분께도 전달해 달라"고 글을 맺었다. 

심 의원은 논란이 되자 "이미 인터넷에서 6월부터 떠돌던 견해를 참조해보시라고 복사 전달한 것으로 제 견해와는 상관없는 것"이라며 "최근 의원실에 특별법의 일부내용에 반대하는 전화가 많이 와서 당 차원에서 여론을 알아보려는 의도에서 몇 사람한테 전달한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원회는 20일 기자회견을 갖고 "심재철 의원의 해명은 너무나 궁색하다"며 "만약 특별법에 대해 찬성한다면 그래서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려 했다면 특별법을 찬성하는 의견도 카톡으로 전송했어야 할 것인데 그런 적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했다. 

대책위는 "이 문자 메시지와 그에 대한 궁색한 해명은 세월호 참사에 대해 편향된 시각을 가진 사람이 세월호 참사에 관한 국정조사특위의 위원장이었다는 것을 뜻한다"며 "심재철 의원의 사퇴 그리고 새누리당의 당 차원의 납득할만한 조치를 촉구한다"고 밝혔다./시민의소리=프레시안 교류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