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의원 시절,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한다면"
박근혜 의원 시절,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한다면"
  • 시민의소리
  • 승인 2014.04.3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취임 9개월 후,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그리고 오늘, 우왕좌왕 하다가 어린 생명들을 그대로 수장시켜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국가가 아니다. 우리 국민 한사람을 못 지켜낸 노무현 대통령은 자격이 없으며 난 용서할 수 없다." - 故 김선일씨 알카에다 납치피살사건 때, 박근혜 의원

최근 며칠동안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의원 시절에 했던 말이라며 회자되고 있다. 이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의 입장은 어떤 것인지에 대한 논평은 아직 없다.

국민들은 대통령의 사과와 분향소 조문 등만으로 대통령의 일이 끝났다고 보지 않는다. 이 나라 정치지도자로서 국회의원과 대통령으로서의 '입'에 대해 어떤 입장을 표명할 것인지가 궁금하다. 그것은 약속과 같다.

우리 국민 3백여명을 제대로 지켜내지 못한 박 대통령은 노무현 대통령 대의 1명에 비해 3백배의 책임이 있다. 우리 국민은 박 대통령을 3백배 이상 용서할 수 없다는 논리다.

2013년 11월 18일 청와대 뉴스에 올라온 2014년도 예산안 정부 시정연설에서 박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위대한 여정, 함께 만들가자며 "저는 정치가 존재하는 이유는 국민의 고통과 어려움을 해결하고, 국민에게 행복을 드리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취임 이후 "정부는 지난 9개월간 우리나라의 우수한 IT기술을 재난안전관리 분야에 접목하는 등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5개월 뒤 그 최선의 결말이 세월호 대참사로 이어졌다. 대한민국은 여전히 안전하지 않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