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13) 천이궁(遷移宮)
관상(13) 천이궁(遷移宮)
  • 추재현 동운철학관 대표
  • 승인 2014.04.0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이궁이란 두 눈썹의 꼬리 위에서 머리털이 나 있는 곳의 사이부분을 통칭하는데 이곳을 다른 말로는 천창(天倉) 이라고도 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역마궁과 천창 부위를 포함하여 천이궁이라고 한다.

이 부위는 먼저 살집이 풍만하고 뼈가 튼튼해 보여야 한다. 그렇게 되면 그만큼의 복이 있게 되는데 특히 전근이나 전출 등 멀리 이동할 때마다 승진이 된다든가 전근, 전출 직후 요직에 발탁되는 등의 좋은 일이 있게 되며, 사업가의 경우도 이동 변화 후에 크게 발전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눈 끝 부분이 두둑하면 말년까지 남이 우러러보는 높은 직위에 오르게 되며 특히 관운이 좋아서 초고속 승진이 있게 되는 상이다. 반대로 이 부위가 움푹 파였거나 낮거나 하면 노년까지 제대로 된 주택을 지니기 어렵다.

이마가 틀어진 상이면 더욱 흉하며 턱이 틀어진 상이라면 더욱 구제불능의 상으로서 말년까지 인덕이 없고 큰 손해를 보게 되며 사업 부도나 파직 등을 면하기 어렵다.

이와 같이 천이궁은 이사나 장거리 여행, 창업 기타 여러 종류의 투자 그리고 사회적 지위 및 전입, 전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중요한 곳이다. 또한 이곳이 좋은 사람은 타향이나 외국에서 크게 성공 발전할 기회가 많으며, 어느 순간에 적은 노력으로도 큰 성공이 있게 된다.

이곳에 흠집이나 상처가 있어도 좋지 않고 이 부위가 거무스름한 색을 갑자기 띠면, 그 색이 사라지고 홍황색의 좋은 빛이 나타나기 까지는 해외 이민이나 장기간의 체류 등은 미루는 것이 좋다. 설령 집에 가만히 있어도 자기 일신상의 운세가 부진을 면하기 어렵다.

이곳이 좋지 않은 상을 갖고 있으면 외무나 해외부서, 여행, 무역, 항공등 동적인 업무보다는 정적인 분야 즉, 실내 사무직이나 단순 기술직등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