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12) 전택궁(田宅宮)
관상(12) 전택궁(田宅宮)
  • 추재현 동운철학관 대표
  • 승인 2014.03.2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택궁이란 눈썹과 눈 사이 즉 눈두덩 부위를 말한다. 주로 유산상속에 대한 일을 판단한다. 전택궁이 움푹 패인듯이 생긴 사람은 하는 일에 실패가 많고 마음 또한 안정이 어려우며 신장의 활동도 약하다고 본다.

특히 30세 이후의 사람이 이곳에 생기가 없거나 주름이 많은 경우 주택문제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혹은 농부의 경우 논이나 밭 문제로 근심이 발생하기 쉽다. 또한 이곳 전택궁에 사마귀나 점이 있는 사람은 유산상속뿐만 아니라 배우자와의 인연도 나쁠 암시가 있다.

전택궁이 풍만한 사람은 품위 있고 야망이 높으며 노력이상의 성공을 쉽게 이루어낸다. 이곳 부위가 지나치게 부어오른 듯이 생기면 불효자인 경우가 많고 인생풍파도 겪기 쉽다. 한편 이곳이 좁고 눈썹이 눈을 덮고 있는 듯 한 사람은 마음이 조급하고 끈기부족으로 인해 여유로운 삶의 영위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현재의 삶은 비록 보잘 것 없어도 이곳이 넓고 깨끗한 사람의 경우는 반드시 성공할 사람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이곳의 색이 나쁠 경우 소화기 계통의 질병에 주의해야하는 등 매우 다양한 분야를 판단하는데 활용된다. 또한 성격도 탐욕이 많고 신용이 부족하며 집안이 늘 편치 않고 부부간에도 화목하기 어렵다.

하지만 모든 문제는 타부위의 좋고 나쁨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니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능력을 키워나가야만 관상학을 제대로 응용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너무 지나치게 넓은 것도 좋지 않다. 왜냐하면 미래지향적이고 진취적인 면이 부족하기 쉬운 상으로서 적극적인 일의 추진력이 부족하고 재산을 증식하는 능력이 약하다. 모든 일처리에 있어서 용두사미가 되기 쉬운 상인 것이다.

여성의 전택궁이 너무 좁은 경우 성격이 교만하여 가족 간의 관계가 나쁘고 신뢰감을 주기 어렵다. 전택궁을 볼때 주의할 것은 서양 사람의 경우는 이 부위가 좁아도 문제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서양인은 오히려 좁아야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