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전여연, 새정치연합에 평화통일 성평등 실천 촉구
광전여연, 새정치연합에 평화통일 성평등 실천 촉구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4.03.2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강초안에 성평등 가치 전무, 차별과 억압 바꿔 온 여성들 역사 후퇴”

“4·19혁명, 5·18민중항쟁, 6·15와 10·4선언은 어떤 ‘사건’이 아니다.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과정의 역사이며 평화통일을 지향함에 있어서 소중한 역사이다. 특정 사건을 늘어놓는 것은 적절하지 않고 불필요한 논란이 있어서 넣지 말자는 게 기본입장이라는 새정치민주연합의 해명은 근본적으로 역사인식의 심각성을 보여준 것이다.”

 최근 새정치민주연합이 신당 정강정책 초안 입안 과정에서 6·15와 10·4 선언 등을 적시하지 말자고 한 것에 대해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대표 주경미. 이하 광전여연)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광전여연은 20일 새정치민주연합 정강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고 “새정치민주연합은 평화통일과 성평등 가치 실천을 정강정책에 반영하라”고 촉구했다.

 광전여연은 “새정치민주연합은 더 이상 정치적 이익이나 이념논쟁에 편승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민주주의와 평화통일의 가치와 실천적인 방법을 제시할 것”을 요구했다.

 또 광전여연은 새정치민주연합의 정강초안에 대해 “성평등 가치를 기반으로 한 정강정책이 전무하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성평등을 정강정책의 중심에 세우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여성차별해소대책 및 성평등정책을 실행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