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4), 귀의 상(相)
관상(4), 귀의 상(相)
  • 추재현 동운철학관 대표
  • 승인 2014.02.0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상학에서는 귀는 뇌의 활동과 관계가 깊은 것으로 본다. 그러므로 기력이 왕성한 자는 소리가 잘 들리고 기력이 허약하면 말소리를 잘 듣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귀는 전체적으로 두터워야 하고, 단단하면서 길며 약간 위쪽으로 올라간 형태의 귀가 총명하면서 장수하게 된다.

귓바퀴와 선이 분명해야만 재주가 있고 귀가 크고 단단한 사람은 지혜와 덕이 풍부한 사람이라 하겠으며 적극적인 사람으로 판단한다. 이와는 반대로 귀가 작아 허약한 모양인 사람은 도량 또한 작으며 오장육부 중에 신장의 활동도 약한 사람이라 하겠다.

귀의 빛깔이 붉고 윤기가 있으면서 다른 부위의 좋은 상이 겹칠 경우 큰 벼슬을 하게 되며 특히 흰빛깔을 나타내면 명예가 높아지고, 검붉은 색을 가진자는 가난하고 천하게 된다.

귀가 뒤집힌 모양이고 틀어진 모양으로 되어있으면 떠돌이 생활을 한번은 하게 된다고 했으며 많은 고생을 하게된다하겠다. 두 귀가 크고 작으며 각각 다르면(일명짝귀)하고자 하는 일이 자꾸 꼬여서 잘 안 되며, 두텁고 둥글면 의식주가 풍부한 사람이 된다고 했다. 귀가 얇아 종이와 같이 힘이 없으면 단명할 위험이 높으며 토끼귀와 같은 모양이면 빈곤을 면치 못한다 했다. 다만 다른 부위의 흉상이 겹칠 경우에 한한다.

귓바퀴가 뒤집혔거나 단단하지 못한 모양이면 부모의 유산이나 유업을 물려받지 못한다. 또는 상속상의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 귓볼이 크면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되며 성격도 원만한 사람인 경우가 많다. 그러나 사고력은 다소 우수하지 못한 편이며 재능 또한 약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체 얼굴 윤곽이 뚜렷하면서 귓밥이 크면 재능도 있고 큰 발전도 하게 된다.

또한 이곳 귓볼이 없는 것같은 모양이면 상품의 안정감이 부족하여 모든 일을 성급히 처리하여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귀가 뼈처럼 지나치게 단단하면 수명이 길지 못한 경우가 많으며, 눈의 높이보다 약간 더 위로 솟은 모양이면 좋은 운세가 지속될 것이다.
귀는 귓바퀴와 선이 분명하고 귀끝에 구슬이 맺힌 모양이면 일생동안 인자하고 의리가 있는 사람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