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의도에서 김대중을 만나다”
“하의도에서 김대중을 만나다”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3.10.0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일 시민캠프 열려...음악이 있는 토크 콘서트도

(사)민생평화광장(이사장 최영태, 상임대표 최경환)은 김대중 대통령의 고향 하의도에서 10월 5일과 6일 양일간 ‘하의도 김대중 시민캠프’를 개최한다.

하의도 시민캠프 참가자들은 첫날 하의도에 도착하여 김대중대통령 생가와 하의3도 농민운동기념관등을 방문한 후, 최근 개장한 하의도 한옥팬션(인동초의 집)에서 주제 강연과 토론, 음악 공연이 어우러지는 가을밤 토크 콘서트를 갖는다.

토크 콘서트는 김종재(전 전남대 대학원장)교수의 ‘김대중과 넬슨 만델라, 성공한 인생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한 강연과 최경환 상임대표가 진행하는 토론회로 이루어진다.

토론회에는 최영태(전남대 사학과 교수), 공수현(광주경실련 대표) 등이 패널로 참여하며, 참가자들이 준비한 플룻 트럼펫 바이올린 공연도 이어진다.

둘째 날에는 하의도 큰바위얼굴, 목포시에 있는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을 관람한 후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민생평화광장 최경환 상임대표는 “금번 행사는 김대중대통령의 생애를 통해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김대중시민캠프는 분기별로 정례화 하고, 이와는 별도로 조만간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하의도 김대중청년캠프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민생평화광장은 ‘민생의 개혁과 평화의 실천’, ‘김대중 정신의 계승’을 목적으로 창립되어 ‘김대중 포럼’, ‘민생평화아카데미’, ‘노벨평화비전스쿨’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시민모임이다.

지난 8월 10일에는 230여명의 시도민과 함께 하의도를 방문하여 김대중대통령 4주기 추도식을 가진바 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062-511-717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