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검찰청 광주사랑의열매 위기가정보듬이사업 협약
광주지방검찰청 광주사랑의열매 위기가정보듬이사업 협약
  • 김보미 시민기자
  • 승인 2013.09.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우범죄 피해자 가정 지원 위한 기금 모으기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상열)와 광주지방검찰청(검사장 신경식)은 범죄에 노출된 후 어렵게 살고 있는 저소득층 불우 범죄피해자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금을 조성하는 '위기가정보듬이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전국의 검찰청에서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한 사례는 많았지만, 정기적인 기부로 기금을 조성하여 지원하고자 업무협약을 진행한 것은 광주지방검찰청이 처음이다.

 4일 오전 광주지방검찰청 5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광주지방검찰청 신경식 검사장, 오정돈 차장검사,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상열 회장, 선형채 부회장 등 두 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식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강력범죄 피해자 가정의 직접적인 피해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신적․육체적․경제적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에서 두 기관이 힘을 합쳐 기금을 조성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지방검찰청은 검찰공무원 및 관계자들에게 자발적으로 정기기부 신청을 받아 기금을 조성하고, 광주공동모금회는 모금된 성금의 관리 및 지원 관련 제반업무를 맡아 광주광역시 저소득 불우 범죄 피해자 가정에 지원한다.

 신경식 검사장은 “평소 범죄에 노출된 후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피해자 가정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다고 생각해 이번 기금을 조성하기로 의견을 모았다”며 “지역주민이 행복할 수 있는 따뜻한 법치 실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