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여성대학 수강생 대모집
동구, 여성대학 수강생 대모집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3.08.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일아트, 오카리나 등 인문강좌 개설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노희용)는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동구여성대학 하반기 강좌 수강생을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동구여성대학 신규모집 강좌는 네일아트와 오카리나 초․중급반, 여성리더교육 세 가지로 네일아트는 수료 후 네일아트 2급 자격증 실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여성대학 상반기부터 지속 추진하고 있는 마음을 치유하는 악기 오카리나 강좌는 중급반과 초급반을 따로 모집한다.

또한 동구는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창조적인 사고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여성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인문강좌인 여성리더교육을 새롭게 개설했다.

국내 대학교수, 각계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일반교양, 여성리더십, 이미지메이킹, 건강관리, 문화유산탐방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커리큘럼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노희용 동구청장은 “동구여성대학은 우리 지역 여성들이 적극적인 마인드와 자기계발을 통해 사회활동 참여를 돕는 대표적인 사회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여성대학이 새로운 정보와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여성들의 사회적 참여와 역할을 증진시키는 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구여성대학 최고 인기강좌인 노래교실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운영되며, 자세한 문의는 동구청 여성아동복지과 여성다문화계(☎062-608-24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