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평화광장, 10일 김대중 대통령 생가 방문
민생평화광장, 10일 김대중 대통령 생가 방문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3.08.0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주기 추도식도 함께 거행

(사)민생평화광장(이사장 최영태, 상임대표 최경환)은 김대중 대통령 서거 4주기를 앞두고 하의도탐방단을 모집하여 10일 김대중 대통령의 생가 방문 및 추모식을 거행한다.

하의도탐방단은 이날 오전 하의도 김대중 대통령 생가에서 4주기 추도식을 가진 후, 하의3도농민운동기념관, 덕봉강당, 하의초등학교, 큰바위 얼굴 등을 탐방한다.

하의도탐방단은 이어 하의초등학교 강당에서 최경환 상임대표(김대중평화센터 공보실장)로부터 ‘하의도 섬소년 김대중의 꿈’을 주제로 한 추모특강을 듣는다.

오후에는 목포로 돌아와 지난 6월 개관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을 관람한다.

이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민생평화광장 최경환 상임대표는 “김 대통령 4주기를 맞아 그분의 생애와 정신을 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사)김대중평화센터와 신안군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며, 이번 탐방에는 광주시민, 전남도민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앞으로 (사)민생평화광장은 이번 하의도탐방단을 시작으로 봄과 가을에 ‘김대중 청년학교’, ‘하의도 시민캠프’ 등 하의도와 목포 김대중기념관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민생평화광장은 오는 18일 오전 10시 서울 국립현충원에서 열리는 김대중 대통령 서거 4주기 추도식에 참석한다.

추도식 후에는 김 대통령 묘역 참배, 연세대 김대중도서관 전시관 및 김 대통령 집무실을 관람한다.

행사와 관련 자세한 문의는 062-511-7171로 하면 된다.

한편, (사)민생평화광장은 지난 6월 10일 ‘민생의 개혁과 평화의 실천’ ‘김대중 정신의 계승’을 목적으로 창립되어 ‘김대중 포럼’ ‘민생평화아카데미’ ‘노벨평화비전스쿨’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시민모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