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광주천 살리기 수생태학습 프로그램운영
2013년도 광주천 살리기 수생태학습 프로그램운영
  • 김혜정시민기자
  • 승인 2013.07.16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환경은 우리 손으로 만들어가요"

광주광역시 남구청(구청장:최영호)환경생태과, 광주자연생태복원협회(회장 박병옥)는, 광주석산고, 대성여고, 사랑가족봉사단(단장:김혜정), 광주자연보호협의회와 함께 2011년부터 3년째 매월 1회씩 광주천 살리기운동 일환으로 광주천의 수생태, 역사, 유해식물, 물고기역할 등 이론 학습에서부터 주변의 쓰레기 수거와 감시, 청소 등 자연보호 캠페인 활동과 더불어 환경정화활동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이 "내 주위는 내손으로! 우리 것은 우리 손으로!"라는 마음을 다짐했으며 "우리 것은 우리가 지켜야지 어느 누가 우리 것을 지켜주겠는가, 목적 없이 봉사시간 확보차원의 맹목적 봉사보다는 봉사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습득해가며 실행을 한다면 보다 안전적이고 효과적이며 자발적인 환경을 생각하는 미래의 인재들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고 석산고 문명호 교사는 말했다. 

7월 13일 활동은 자연생태복원협(회장 박병옥)으로부터 “광주천 수생태”, 한국멸종위기야생동식물협회(부회장 조어진)으로부터 “광주천의 유해식물”에 대한 강의를 듣고 120여명에 이르는 학생과 사랑가족봉사단과 단체회원들이 물속에서, 물 밖에서 구슬땀을 흘려가며 환경정화활동을 하였다. 학생들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광주천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았고, 자연환경의 소중함 을 알아가고 시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