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경제학회 하계학술대회 4~5일 개최
한국농업경제학회 하계학술대회 4~5일 개최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3.07.0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의 농정, 새로운 패러다임은 무엇인가’ 주제로
▲ 서종석 교수

(사)한국농업경제학회(학회장 서종석)는 전남대학교와 공동으로 오는 4~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위기의 농정, 새로운 패러다임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2013년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최양부 바른협동조합실천운동본부 이사장이 ‘개방시대 농정 35년(1978-2012) : 성찰과 제언’을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서며,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와 농정혁신방향’(이태호 서울대 교수), ‘새정부의 농업‧농촌 재정운용방향’(황의식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박사), ‘시장지향적인 농식품 기술개발과 마케팅 방향’(이상영 농촌진흥청 박사), ‘농산물유통 구조 개선방향’ (김호 단국대 교수), ‘중앙 1호 문건을 통해 본 중국의 농업정책’ (공상지 중국 인민대 교수)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5일에는 품목‧유통, 식품소비, 제도‧인력 부문에 대한 논문 발표와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가 예정되어 있다.

이와 함께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일본‧대만 3개국의 농업경제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학술대회도 함께 열린다.

서종석 학회장(전남대 농업경제학과 교수)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발표되는 다양한 주제의 논문들은 활발한 토의를 거쳐 우리나라의 농업정책 수립과 관련 이론 정립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