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힐링푸드축제 출품음식을 맛보니
화순 힐링푸드축제 출품음식을 맛보니
  • 화순=김승원 기자
  • 승인 2013.05.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은 오는 16일부터 4일 동안 개최되는 2013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을 앞두고 출품 음식에 대한 품평회를 2일 군청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품평회에는 푸드텐트분야 남도약선연구회, 향토음식연구회, 생활개선화순군연합회 등 3개 단체를 비롯해 푸드코트 분야 13개 읍면, 화순군다문화가정지원센터 등 14개 단체가 참여했다.

품평회는 관내 음식관련 단체 및 지역주민들이 개발한 건강음식들을 축제 현장에 출품, 판매를 앞두고 사전 공개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평가 받는 자리로 진행됐다. 출품 단체들은 그동안 연구와 교육을 통해 개발한 건강음식들을 선보였다.

파프리카족발, 우렁이각시주먹밥, 꽃송이볶음밥 등 총 78종의 건강음식들이 사전에 공개돼 참석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음식관련 단체 관계자들은 “꾸준한 연구 교육을 통해 개발한 음식들을 한자리에 모아 오늘 품평회를 통해 주민들께 선보이게 되었다”면서 “축제 현장에 출품하기까지 미비점을 보완해 맛과 멋이 어우러진 건강음식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연태 화순부군수는 "힐링푸드축제에 출품할 음식을 개발하기 위해 음식 관련 단체들의 노고가 컸다"며 "음식은 정성이 담겨야 진정한 맛이 우러난다. 축제 현장에서 좋은 음식으로 평가받고 지속적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3화순힐링푸드페스티벌은 16일부터 19일까지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일원에서 '건강한 음식! 맛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공식행사, 전시판매행사, 체험행사, 경연·공연행사, 부대행사 등 5개 분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