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물 파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물 파주셔서 감사합니다"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3.04.02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광주로타리, 캄보디아 스마이띠앙·프로 맛다이 우물파주기

국제로타리 3710지구 서광주로타리 클럽(회장 정천규)이 캄보디아 우물파주기 봉사활동을 마치고 지난달 29일 귀국했다.

이번 우물파기 원정대 명단은 회장 정천규, 총무 정승효 외 김철호, 손대겸, 김종천, 서길원, 노연성 회원으로 총7명으로 지난 27일은 스마이띠앙 지역, 28일은 프로 맛다이 지역에 100M 암반수 지하수 우물을 파주고 돌아왔다.

로타리클럽이 우물을 파준 지역은 식수 시설이 대단히 열악한 곳으로 이번 원정단의 도움으로 맑은 지하수 우물을 얻어 캄보디아 주민들은 식수난을 해결하고, 농업용수로도 활용할 수 있는 생명수를 얻게 됐다.

또한 원정단은 우물파주기 이외에도 국수를 준비하여 마을잔치를 열어주고, 구충약1000명분, 옷가지, 책가방, 노트 등을 선물로 제공했다.

서광주로타리클럽 정천규 회장은 “작년에는 다문화가족들의 결혼식을 시켜주었는데, 금년에는 캄보디아 현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우물파기 사업을 진행했다”며 “물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주민들이 좋아하는 것을 보니, 대단히 기쁘고 보람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서광주로타리클럽은 1972년에 창립되어 봉사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학생장학금 지급, 소년소년가장 불우이웃돕기, 복지시설 방문 위안잔치 등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김다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