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30일까지 접수, 당선작 실시설계에 반영
광주시가 옛 전남도청앞 분수대를 중심으로 한 민주평화광장 박석마당의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민주평화광장 조성 관련 아이디어는 1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해 5월15일 응모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민주평화광장 박석마당 조성사업은 5․18 민주화운동의 장소성과 역사성을 기리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세계적인 관광명소를 만들기 위해 광장 전체를 디자인화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디자인과 아이디어 공모 기본방향으로 ▲민주․인권 평화도시로서 5․18민주화 운동의 장소성․역사성 재창출에 부합되고 광주를 상징할 수 있는 디자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설계 콘셉트와 금남로 등 주변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국내․외 다양한 방문객이 모여드는 공간기능과 어울리는 디자인 등을 제시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광주광역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고시ㆍ공고란의 공모지침서를 내려받아 제안신청서를 이메일, 우편, FAX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작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은상 각 1명, 동상 2명 등 총 5작품을 선정해 표창하고, 당선작에 대해서는 민주평화광장 조성시 분수대를 중심으로 모자이크 시공 등 영구적인 기념물이 될 수 있도록 실시설계에 반영하게 된다.
저작권자 ©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