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학업에만 정진할 수 있어요"
"이제 학업에만 정진할 수 있어요"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3.03.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학생 47명에 3,700만원 장학금 지급

학업에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남구가 나섰다.

(재)남구장학회를 지원하고 있는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28일 오후 4시 구청 회의실에서 고등학생과 대학생 47명에게 3,7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장학생은 남구 거주학생 90%, 타구 거주학생 10%의 비율로 선발됐으며 고등학생의 경우 1인당 50만원, 대학생에게는 1인당 100만원씩 각각 지급된다.

장학금을 받는 대상자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열심히 공부하거나 학교생활에 충실한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했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는 학생 중에는 한 부모 가정의 자녀, 가장이 경제활동 능력이 없으면서 부모님 중 한명이 중병을 앓고 있는 경우, 가족이 없이 복지시설에서 생활하면서도 좋은 성적을 유지하는 학생들이 많다.

특히 송원대학교 2학년 정모양(20세)은 대촌에서 농사를 지으시는 부모님과 매우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데 작년에 입은 볼라벤 피해로 더욱더 형편이 어려워져 힘겹게 학업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고 2학년 김모양(18세) 또한 태어나자마자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아버지마저 신용불량으로 행방불명된 상태로, 조부모님과 생활하는 어려운 가정형편에서도 긍정적인 자세로 학업에 임해 우수한 성적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학급부반장을 맡는 등 장학생 대부분이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며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이다.

한편 남구장학회는 지역주민과 기업인, 독지가 등이 매달 십시일반의 기부금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2007년 11월 재단법인 남구장학회를 설립한 이래 현재까지 653명의 중ㆍ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총 4억 1천 7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1년에 2회 장학생을 선발한다.

남구 장학기금 관계자는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주고 싶으나 조성된 장학기금에 한계가 있다”며, “기부자를 확대 발굴하고 구비 출연을 늘리는 방법으로 보다 많은 기금을 조성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구의 어려운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하는 주민은 남구장학회(☎607-2495) 또는 남구청 교육지원과(☎607-24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