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봉사활동 가고싶어요”
“해외봉사활동 가고싶어요”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3.03.1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대한민국청소년자원봉사단(KYVP) 모집

“여름 방학 때 뭐 할 거야?”
“나? 이번 방학은 의미 있게 보내고 싶어서 해외봉사활동 한번 가보고 싶어”
청소년들의 때 이른 고민이지만 해외 문화체험 경험도 하고 봉사활동으로 사회참여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이를 위해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성훈)는 청소년의 해외봉사활동, 문화체험 및 외국 청소년들과의 교류활동으로 사회참여 현장을 해외로 확대하고,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2013 대한민국청소년자원봉사단(Korea Youth Volunteer Programme)’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3 대한민국청소년자원봉사단(이하 KYVP)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전국청소년활동진흥센터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봉사단체다.

모집기간은 3월 14(목)~29(금)까지이며, 현재 만 16세~24세 청소년(‘89. 1. 1~’98. 12. 31생)이면 가능하며 광주에서 총 15명을 모집한다.

봉사활동 기간은 8. 7(수)~16(금) 9박 10일 동안 진행되며 라오스 팍산 지역에서 지구인의 마음으로 땀의 감동을 함께 나눌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편 자세한 참가 자격과 신청방법, 제출서류는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www. gjcenter.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는 다운받아 이메일(gjce nter@hanmail.net)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김다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