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사업 아이디어 컨퍼런스’ 개최
‘마을공동체사업 아이디어 컨퍼런스’ 개최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3.03.1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사전 설명회 개최

광주시가 아파트단지 또는 단독주택 밀집지역, 농촌지역 등의 주민주도형 마을 공동체사업 확산을 위해 ‘마을공동체사업 아이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 사업은 이웃공동체 복원 프로그램, 지역특성과 마을자원을 활용해 주민이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사업 등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4월1일부터 5월31일까지며, 참가자격은 주민자치위원회, 아파트자치회, 부녀회, 주민협의체(15세대 이상), 등록된 비영리민간법인 및 단체 등이다. 광주형 행복복지모텔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마을 만들기’ 사업계획을 관할 구청에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전문가를 중심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접수된 사업계획에 대한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사업아이디어가 우수한 25개 마을을 선정해 마을별로 2,000만원 이내에서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20일 오후 3시30분 시청 대회의실에 주민자치위원회ㆍ아파트자치회ㆍ부녀회원 등 시민들을 초청하여 사전 설명회를 개최하며, 설명회는 광주와 타 지역의 마을공동체사업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동영상 상영과 아이디어컨퍼런스 기본계획 설명 등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광주형 행복복지공동체 창출을 위해서는 주민주도형 마을 만들기 사업이 활성화돼야 한다”며 “관심 있는 아파트단지와 마을단위에서 아이디어컨퍼런스에 많이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