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황토랑쌀이 일 저지른다
무안 황토랑쌀이 일 저지른다
  • 이겨라 인턴기자
  • 승인 2013.03.1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고품질 쌀 본격 생산 나서
총 65억원 들여 최첨단 쌀 가공시설 준공

"쌀은 역시 전남쌀이 최고제."

"워메, 이번에는 무안 황토랑 쌀이전국 브랜드가 됐담시롱."

무안군은 15일 해제면 유월리에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무안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무안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난 2009년 법인을 설립, 2010년부터 해제면 유월리 일원에 고품질 쌀 브랜드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하여 왔다. 이번에 총 6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만7,166㎡부지에 상온통풍건조시설, 색체선별기, 입형분리기 등 5,323㎡ 규모의 시설을 갖추고 지역 대표브랜드 고품질의 쌀을 본격 생산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철주 군수는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쌀을 공급할 수 있는 첨단시설의 준공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이를 통해 '고품질 무안쌀' 의 우수성이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는 김철주 군수를 비롯한 이윤석 국회의원, 군의회 의원, 도의원, 김수공 농협중앙회 경제대표이사 등 내외빈과 관내 쌀생산관련 단체와 농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해 고품질 무안쌀 생산에 대한 관심을 표했다.

무안군 농정과 관계자는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는 고품질 쌀 생산으로 농가소득 및 무안 쌀 경쟁력 제고를 위해 통합 RPC 중심의 규모화․전문화를 추진하여 왔다고 밝히고, 앞으로 쌀 가공 식품산업과 연계하는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대표 쌀 브랜드 황토랑쌀은 2010, 2011년 2년 연속 전국 12대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2012년에는 러브米 인증을 받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