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광주광역시민대상 수상후보자 공모
2013년 광주광역시민대상 수상후보자 공모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3.03.01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일부터 4월1일까지 공개모집, 5개부문 시상

광주시는 ‘2013년 광주광역시민대상’ 수상후보자를 3월1일부터 오는 4월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은 광주광역시민대상은 광주시민으로서 학문의 진흥과 문화예술의 창조적 계발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하거나 시의 명예선양과 지역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에게 수여한다.

시상은 ▲사회봉사 ▲학술 ▲예술 ▲체육 ▲지역경제진흥 등 5개부문으로 나눠 각 1인을 선정, 시상한다.

자격요건은 3월1일 현재 3년 이상 계속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거주자로서 다음 각 부문별 요건을 충족하는 사람이다.

▲사회봉사대상 부문은 희생적인 봉사로 타인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공헌한 자, 이웃돕기에 헌신한 실적이 뚜렷한 자, 경로효친사상이 투철한 자, 신문・방송・출판 등의 분야에서 언론창달과 출판분야에 공헌한 자, 기타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해 선진 광주건설에 크게 기여한 자.

▲학술대상 부문은 인문‧자연‧사회과학과 교육 분야에 괄목할 만한 연구실적 또는 새로운 논문발표로 학술발전에 기여한 자.

▲예술대상 부문은 공간‧무대‧전통예술 등 예술진흥 발전에 기여한 자, 시・시조・소설・희곡・수필・평론 등 문학분야에 공헌한 자.

▲체육대상 부문은 체육지도와 행사를 통하여 지역의 명예와 국위를 선양한 자, 지역사회 체육진흥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자.

▲지역경제진흥대상 부문은 기업의 발전과 지역 내 투자유치에 공헌한 자, 과학기술 창달과 수출산업 육성에 공헌한 자, 시민 저축의식 함양에 공헌한 자 등이다.

수상후보자는 각급 기관장, 사회단체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또는 시민 2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하고, 제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주민등록등본, 소명함판 사진(3×4㎝) 2매, 기타 공적증빙자료 등이다.

추천된 수상후보자에 대해서는 시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5월21일 제48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추천서는 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시정게시판,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에서 작성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광주광역시 시민협력관실(062-613-291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