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여성발전센터, ‘여성행복열린방’ 개관
광주시 여성발전센터, ‘여성행복열린방’ 개관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3.02.0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사회복지협의회․호남대학교와 공동운영 협약

▲ 여성발전센터는 여성행복열린방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광주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방철호), 호남대학교(사회복지학과장 김경호)와 협약식을 개최했다.
광주 여성발전센터가 시민에게 한걸음 다가가기 위한 ‘여성행복열린방’을 6일 개관했다.

여성발전센터 1층에 마련한 여성행복열린방은 기존 유아실 공간을 활용해 구인구직 접수, 수다방, 유아방, 북카페, 기부마켓 등으로 구성해 여성문화 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구인구직접수 창구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해 구직여성에게 맞춤형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수다방과 유아방은 한 공간내에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기면서 육아정보 등 각종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

북카페는 기존 자료실 기능을 확대해 도서 대출뿐만 아니라 책을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공간을 확대 개편해 지역주민들의 문화쉼터 역할을 맡게 된다.

이와 함께 기부마켓에서는 가정에서 쓰지 않는 의류나 생필품, 변하지 않는 식품 등을 기부받아 다시 나누는 나눔의 장이 될 예정이다.

아울러 여성발전센터는 여성행복열린방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이날 광주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방철호), 호남대학교(사회복지학과장 김경호)와 협약식도 개최했다.

협약내용은 ▲여성행복열린방 운영 내실화를 위한 자문 ▲지역사회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 공동개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마켓 운영 지원 ▲사회복지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 상호간 지원 등이다.

황인숙 시 여성발전센터소장은 “여성행복열린방을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공간으로 확대 발전시키고, 민‧관․학이 함께 만드는 광주형 행복복지모델의 우수사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