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뉴-새마을운동’으로 선진마을공동체 육성
담양군, ‘뉴-새마을운동’으로 선진마을공동체 육성
  • 이혜림 기자
  • 승인 2013.01.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담양군과 담양군새마을회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담양군과 담양군새마을회가 ‘뉴-새마을운동’으로 주민주도형 선진마을공동체를 욱성하고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홍보 등 상생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1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 최형식 군수와 황윤숙 담양군새마을회장 등 두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두 기관의 상생발전을 통한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기위해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군과 담양군새마을회는 새마을회가 추진하는 ‘뉴-새마을만들기’의 사업추진을 위해 공동으로 지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세부추진 과제를 함께 발굴하는 등 주민주도형 선진마을 공동체 육성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뉴-새마을만들기는 환경(Green), 소통(Smart), 봉사(Happy)를 통해 누구나 살고 싶고 살맛나는 주민주도형 선진마을 공동체를 육성하려는 운동으로 두 기관은 활기찬 마을 가꾸기 사업 추진은 물론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홍보 등을 함께 펼쳐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담양의 더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는 성숙된 지역민들의 의식과 왕성한 활동이 뒷받침돼야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군정 발전을 위해 새마을회에서 더욱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선진마을을 가꿔주시길 기대한다”며 군도 두 기관의 상생발전과 주민주도형 선진마을 공동체육성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