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백번째 ‘행복 바이러스’, 나주 이동봉사단
1백번째 ‘행복 바이러스’, 나주 이동봉사단
  • 이혜림 기자
  • 승인 2013.01.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6개 마을, 22,693명의 주민들에게 도움의 손길

‘행복나주 이동봉사단’이 16일로 1백번째 ‘행복 바이러스’를 퍼트렸다.

이동봉사단은 한번에 보건·복지·일반 생활분야 등 20개 분야 55명의 민·관 봉사자들이 참여해서 65세 이상 노인,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을 중심으로 그동안 총 316개 마을, 22,693명의 주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봉사분야는 이‧미용, 가스, 보일러, 집수리, 도배, 한방진료와 각종 상담은 물론 칼갈이 봉사까지 다양했다.

특히 전기, 가스, 수도, 보일러, 농기계, 가전제품 분야는 65세 이상 노인과 수급자나 장애인 가정에 대해 1억여원의 재료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2008년 11월 노안면 금안리 3구 인천마을을 시작으로 씨를 뿌렸던 이동봉사단은 16일 다시면 죽산 1리 죽지마을회관에서 봉사자에게 기념패를 전달하고 떡케이크를 절단하는 등 1백회를 기념하는 행사와 함께 봉사활동을 벌였다.

1회 때부터 가전제품을 수리봉사를 해온 황신헌씨(52)는 “밥솥이나 냉장고 등 고장난 제품을 수리해서 쓸 수 있게 해드리면 어르신들이 너무나 좋아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여건이 허락하는 한 앞으로도 봉사단에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임성훈 나주시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각 가정의 고장난 기기 등을 수리해주고 토지․지적 등 각종 상담 등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자원봉사야말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가장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습”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서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에 도움을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