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대선, 그 결과에 만족하고 있나요?
지난 대선, 그 결과에 만족하고 있나요?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3.01.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대 대통령 선거 사후 분석, 23일(수) 오후 2시 광주광역시의회 회의실

지난 12월 19일 대통령 선거에서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했나요? 그 결과에 만족하고 있나요?

지난 대통령 선거 과정 및 결과에 대하여 조금이나마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토론회가 ‘a post-mortem : 제18대 대통령 선거 사후 분석’이라는 주제로 1월 23일(수) 오후 2시에 광주광역시의회 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토론회에는 전남대 및 조선대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 충청, 부산의 여러 전문 교수들이 참여한다.

이날 토론회는 2회로 나눠 진행된다. 제1회의의 첫 번째 발제는 ‘제18대 대선 사후분석: 전국적 과정’이라는 주제로 박상철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교수가 맡는다. 두 번째 발제는 ‘제18대 대선 사후분석: 영남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이동윤 신라대 교수가 맡는다.

제1회의의 지정토론자로는 김민전 경희대 교수, 공진성 조선대 교수, 최권일 광주일보 기자 등이 참여하고, 박선희 조선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제2회의의 첫 번째 발제는 ‘제18대 대선 사후분석: 호남을 중심으로’이라는 주제로 지병근 조선대 교수가 맡는다. 두 번째 발제는 ‘제18대 대선 사후분석: 충청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김욱 배재대 교수가 맡는다.

제2회의의 지정토론자로는 조정관 전남대 교수, 홍인화 시의원, 안평환 광주YMCA 사무총장, 황풍년 전라도닷컴 대표 등이 참여하고, 윤성석 전남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는 전남대 정치외교학과와 조선대 정치외교학부가 공동 주최하고 전남대학교 아시아태평양지역연구소와 조선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며, 광주일보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