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일초,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광주 서일초,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 홍갑의 기자
  • 승인 2012.12.1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일초등학교(교장 문두석)는 지난 7일에 서울에서 열린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한국창의재단이 주관한 제1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서일초는 그 동안 학생들의 창의·인성 교육을 위해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학부모, 대학, 지자체, 재단, 관련 단체 등 30여개의 단체로부터 130여회의 교육기부를 받아 재능교육, 창의성교육, 인성교육, 직업교육, 생태체험교육, 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펼쳤다.

이러한 교육기부 활동을 통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난 6월에는 2012년 대한민국 좋은학교박람회에 광주시교육청 대표로 참가해 많은 참석자들로부터 찬사와 함께 우수자료를 공유 해 준 바 있고, 올해만도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학교표창 2회, 학부모회 활동우수학교 표창, 교육과정우수학교 표창 등 많은 수상 실적을 거두었다.

1년간의 교육기부 활용 체험활동에 대해 박지민 학생은 “교과서로 학습하던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습을 하니 보다 이해하기가 쉽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문두석 교장은 “교육은 학교와 지역사회, 학부모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며, 다양한 체험 기회를 학생들에게 부여해 글로벌 시대의 리더로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교육기부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직업체험과 창의력이 신장되었고, 꿈자람 공책쓰기, 꿈명찰 달기 등 진로교육을 함께 실시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주겠다”고 말했다. /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