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주 무안군수, 지역현안사업 해결에 앞장섰다
김철주 무안군수, 지역현안사업 해결에 앞장섰다
  • 이혜림 기자
  • 승인 2012.09.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촌리 금광아파트 경매중지, 해안관광도로사업비 확보
▲ 김철주 무안군수

김철주 무안군수는 지역현안사업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지난 9월14일 중앙부처와 국민은행 등 관련기관을 방문하여 군의 입장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무안군에 따르면 무안읍 교촌리 소재 금광아파트 200세대의 임대사업자 부도사태와 관련하여 국민은행 서여의도 본점을 방문하여 국민은행 책임자를 면담하고 임대보증금 손실 보전에 따른 경매절차를 일시 중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 관련하여 이 지역 출신 이윤석의원과 국토해양위 주승용 위원장을 차례로 만나 '부도공공건설임대주택 임차인 보호를 위한 특별법'이 조속히 개정되어 대다수 입주민인 생활보호대상자, 고령자, 독거노인 등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오후에는 과천종합청사 행정안전부와 소방방재청, 국토해양부를 방문하여 최근 발생한 태풍 '볼라벤'과 '덴빈'으로 인해 도로유실 등 공공시설물 피해 29억원, 비닐하우스, 축사파손 등 사유시설물 73억원의 큰 피해가 발생하여 우리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점을 감안하여 피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보상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내년도 지역현안사업으로 서남해안 일주도로 개설 및 관광인프라 시설 구축과 국립갯벌생태자원관 건립사업, 분청사기 명장 주변 조성사업, 몽탄 철도부지 관광지 조성사업, 물맞이공원 관광문화 체험단지 조성사업 등에 국고지원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건의하였다.

이주상 무안군 기획실 담당은 "최근 겹 태풍으로 인한 우리군의 피해를 조기에 복구하고 내년도 지역현안사업을 바탕으로 우리군의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앞으로도 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이 수시로 전라남도와 중앙부처를 방문하여 긴밀한 협조와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