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IC(갬코), LA 기술테스트 일정 합의
GCIC(갬코), LA 기술테스트 일정 합의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2.08.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테스트(9.4~9.7), 최종테스트(9.11~9.14) 실시 예정

광주시는 갬코사업과 관련해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현지시간) 미국 LA 현지에서의 최종 기술테스트를 실시키로 GCIC 김병술 대표와 K2AM 브리튼 리 회장 간에 합의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당초 8월말 예정이었던 기술테스트가 지연된 것은 GCIC 김 대표의 출국이 늦어짐에 따라 K2AM측 여러 벤더들의 일정 조율이 쉽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술테스트는 예비테스트부터 GCIC 기술진이 테스트 전 과정에 대해 참여하고, 테스트 결과는 국제 공인 검증기관으로 하여금 인증토록 되어 있다.

국제 공인 검증기관으로 검토 중인 회사들로는 Pacific Logistics Corp, Bureau VeritasConsumer Products Services Inc. SGS North America Inc 등이고, 이 중 1개사를 선택해 검증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는 테스트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의회와 언론인 등에 대해서도 LA 테스트 참관을 요청할 계획이다.

하지만 시의회에서는 이미 불참을 선언했고, 국내 전문가의 참여가 빠진 상태에서 GCIC 기술진과 K2AM 기술진만으로 이루어지는 이 테스트 결과가 얼마나 신뢰를 얻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