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가지 상상을 해봐 시즌 2
오만가지 상상을 해봐 시즌 2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08.2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기 참가자 모집, 건축·음악·문학 등 5개 장르 진행

▲2012년 오만가지학교 1학기 졸업식
광주문화재단(대표 노성대)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오는 29일까지 지역의 12~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인 ‘광주 오만가지학교’ 2학기 참가자 6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만가지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문정신을 고양하고 문화예술의 가치를 발견하도록 마련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중 센터가 기획한 아우름 프로그램이다.

이번 2학기 프로그램은 ‘오만가지학교-오만가지 갤러리’를 주제로 건축 디자인, 음악 인문학, 문학 인문학, 음악, 조형 디자인 등 5개 장르로 진행된다.

또한 음반 제작, 문화 공간 디자인 등 청소년이 직접 기획·구성하는 프로젝트 중심 교육으로 흥미를 돋울 예정이다. 오만가지 학교 2학기는 오는 9월 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5차시의 특강 및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29일까지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www.gjarte.or.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1학기 수료자에게는 우선 선발권이 주어진다. 오는 25일 오전 11시에는 센터에서 입학설명회를 가질 예정이고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오만가지학교 1학기 프로그램은 ‘광주를 큐레이팅하다’를 주제로 마임, 미디어, 연극, 현대미술, 사진 등 다섯 가지 분야의 특강과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 그 결과물을 졸업식에서 전시와 공연으로 선보인 바 있다./김다이 기자

오만가지학교 2학기 프로그램

연번

프로그램명

분 야

주요활동내용

1

공간(空間) 창작팀

건축 디자인

-광역센터 옥상 가건물을 예술적 공간으로 디자인하고, 직접 구성

2

피아노인문학

음악 인문학

-피아노를 인문학적으로 접근하여 창의적 사고 및 예술적 창작 작업으로 변화시켜보고 음악을 몸으로 표현

3

시(詩)와 시인(詩人)

문학 인문학

-인문학적 시(詩)를 바라보고, 직접 작성하여 봄으로써 창작과 예술의 만남을 표현

4

나를 노래하다

음악

-일상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만들고, 이를 음반으로제작

5

뚝딱뚝딱 미술교실

조형

디자인

-광역센터의 빈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조형물을 제작설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