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택시 친절서비스 실천 다짐
버스・택시 친절서비스 실천 다짐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2.08.21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대중교통으로 거듭날 것

광주시와 시내버스ㆍ택시 조합 및 운수업계 대표들이 만나 대중교통의 친절 서비스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시내버스와 택시 운전자의 안전교통의식 함양과 시민 친절서비스 제고를 위한 시내버스ㆍ택시 조합 및 운수업계 대표들과의 간담회가 20일 열렸다.

시는 시내버스 및 택시에 대한 서비스 친절과 안전운행에 대해 지속적으로 교육 및 지도ㆍ단속을 병행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시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전반적인 운행 실태 진단 및 실천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버스․택시 운수업계는 주기적인 안전운행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승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대중교통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버스․택시의 위법 행위 근절을 위해 계도를 통한 지도와 함께 행정처분을 병행할 계획임을 안내하고, 대중교통의 친절 서비스 확산을 위해 버스․택시 운수업계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운전자의 친절도 및 시민 불편사항 상시 점검을 위한 시내버스ㆍ택시 모니터 운영과 시내버스 시민서비스평가, 우수 운송업체 인센티브 부여로 업체 간 자율경쟁을 통한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고 친절운전자 발굴ㆍ표창으로 친절분위기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불친절 운전자 불이익 처분과 택시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시ㆍ구 합동점검을 실시해 보다 나은 안전운행과 친절서비스 제공에도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