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는 숫자
나이는 숫자
  • 류남규 전남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 승인 2012.08.07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류남규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요즘 들어 부쩍 나이 들어가는 느낌이 자주 와 닿는다.

대체로 정년의 아쉬움은 그리 크지 않다고들 하지만, 젊어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한이 없을 것이다.

필자 또한 살아있는 동안은 체력과 체격을 포함한 우리 몸의 모든 능력 면에서 건강하고 힘 있는 생활을 하고픈 욕망을 가지고 있다.

매일 적당한 운동을 하고, 욕구를 적절히 억제하며 주위 환경에 대한 조화를 추구하려고 열심히 띤다.

얼마 전 미국 ABC 방송에 출연한 유명한 메흐멧 오즈 박사
(Dr. Mehmet Oz)는 우리의 인생을 어떻게 파워 업 할 수 있는지 다음과 같이 특유의 격려를 해주고 있다.

50세인 제이미 모이어(Jamie Moyer)가 메이저 리그 최고령 승리투수가 되었듯이 우리는 인생의 챔피언십 시즌에 어떤 나이에나 도전할 수 있다.

우리는 50세에는 20세 때처럼 빨리 생각을 못한다. 하지만 더 똑똑 하다. 지혜가 있고, 생각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때는 20세가 아니라 우리 대부분이 50, 60대에 가장 행복하다. 마침내 모든 것이 합쳐지고 인생이 무엇인지 알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또한 노화에 대한 멋진 사실은 우리는 자신의 노력에 의해서 노화를 늦출 수 있는 대단한 힘을 가졌다.

우리가 몸에 한계를 주는 것은 할 수 없다는 우리의 상상력일 뿐이며, 우리의 몸은 우리가 한계를 두는 것을 제외하고는 한계가 없다는 걸 깨달아야 한다.

이제 40세는 새로운 20세이고. 60은 새로운 30이며, 80세는 새로운 50세이다.(40 is the new 20.60 is the new 30.80 is the new 50)

오늘부터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3가지가 있다. 첫째, 매일 철저히 활동(운동)한다. 둘째, 먹을 때 땅에서 갓 나온 것처럼 싱싱하고 육감적인 진짜 신선한 음식을 먹는다.

마지막으로 필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인데 여러분의 심장에 계속 뛸 이유를 주어 늘 열정을 가지도록 해야한다.

왜냐하면 인생의 목적과 세상을 바꿀 열망이 있으면 여러분의 내적인 세계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이상의 내용으로서 필자는 이 뉴스를 접하는 순간부터 한층 파워 업 된 기분으로 생활하고 있다.

‘노화의 속도를 줄일 수 있다! 그리고 인간의 한계는 마음속에 한계가 있을 뿐이다’라는 오즈박사의 말을 솔깃이 들어보며 우리 멋지고 건강한 삶을 함께 하면 좋겠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