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08.0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문화관 하반기 강좌 수강생 모집
공예·다도·판소리 등 8개 과목 25일까지 선착순

“무형문화재와 함께 행복한 전통문화체험 하세요”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은 오는 25일까지 일반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하반기 전통문화예술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밝혔다.

하반기 강좌는 상반기에 이어 무형문화재 보유자들에게 우리 전통문화의 정수를 배우면서 문화 예술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체험 강좌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국악실기(판소리, 풍물놀이, 가야금병창)와 전통공예(서각, 한지), 다도, 전통음식 강좌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가야금병창 등 8개 과목을 진행한다.

판소리는 전통문화관에 상주해 있는 무형문화재 이임례, 정춘실, 방성춘 판소리 예능보유자와 함께 단가, 심청가, 춘향가 중 한 대목을 각각 배운다.

전통공예는 서각 전문작가인 조정숙과‘한글 서각 새기기’를, 한지공예 작가인 한경희와‘닥종이 인형 만들기’체험을 함께 하며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무형문화재 남도의례음식장 최영자 선생과 곶감오림, 구절판, 폐백닭 오리기 등‘전통폐백․이바지 과정’을, 무형문화재 광산농악 보유자인 정득채 선생과 풍물놀이‘농악 꽹과리 가락’을 함께 배워 본다.

한편 상반기에 이어 전통차 예절 강좌는 전문다도 강사 문금자, 청소년 토요문화강좌인 가야금병창은 무형문화재 가야금병창 문명자 예능보유자가 계속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전화 및 방문접수를 통해 과목별로 20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오는 28일 개강해 11월 23일까지 매주 1회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문의 062-232-1501∼2/김다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