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3D 입체촬영 전문가 워크숍’
광주시, ‘3D 입체촬영 전문가 워크숍’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2.07.16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20일 송암동 광주CGI센터, 17일까지 참가자 접수

광주시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광주 송암동 소재 광주CGI센터에서 3D 입체촬영 전문 기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방송, 영화 등에서 미래산업으로 급부상한 3D 디지털 영상의 제작 전문가들이 모여 최첨단 제작 기술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전문 기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첫째 날은 3D를 비롯한 최첨단 특수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올해 2월에 CGI센터에 구축한 4K 입체카메라 SONY F65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소니 본사로부터 기술지원의 일환으로 카메라 기술 고문인 Yuya Yamazaki를 초빙한 특별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이날 3D영상의 입체감을 극대화하는 데 가장 중요한 3D 촬영 리그(Rig) 테크니션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둘째 날은 인물 촬영 및 조명에 따른 Day, Night 촬영실습이 있으며, 마지막 날에는 CGI센터 DI실에서 3D 입체영상 후반작업에 대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광주시 문화산업과 정여배 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세계적인 첨단 영상 장비가 구축된 CGI센터에서 3D 영상 촬영의 신기술과 후반 작업에 대한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로 지역 전문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3D 콘텐츠 제작 종사자 등 워크숍 참가 희망자는 17일까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gitct.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062-610-244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