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초․중학생 30명 해외 어학연수
나주,초․중학생 30명 해외 어학연수
  • 홍갑의 기자
  • 승인 2012.05.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미 웨네치 밸리대학에서 4주간 실시

초 ․ 중학교 학력향상을 통하여 교육여건 개선에 주력하고 있는 전남 나주시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여름방학기간 동안에 미국 웨네치 밸리대학과 함께 어학연수를 실시키로 했다.

나주시는 25일 미국 웨네치 밸리대학에 7월 16일부터 8월 11일까지 4주간에 걸쳐 초 ․ 중학생 30명을 보내는 해외 어학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외 어학연수는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견문을 넓히는 효과를 거둬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내용으로는 어학교육, 스포츠, 음악, 문화체험 활동 등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현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어학연수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어학연수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6월 5일까지 해당 학교에 신청한 뒤, 평가 시험 등을 거쳐 선발된다. 어학연수 비용은 저소득층 가정 학생은 전액 시에서 지원하고, 저소득층을 제외한 일반참가 학생은 경비의 일정부분을 자비 부담하게 된다.

시는 또한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2학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7월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동신대학교에서 3주간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며, 성적 우수자는 해외 어학연수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그리고 중학교 3학년 40여 명도 전남외국어고등학교에서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영어캠프를 운영할 예정으로 6월 중에 학생을 모집한다.

나주시는 “영어 체험 캠프와 해외 어학연수 등 우수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정책을 펼쳐 나주의 교육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