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나라사랑 마음교육 활성화 협약식 체결
광양,나라사랑 마음교육 활성화 협약식 체결
  • 홍갑의 기자
  • 승인 2012.05.25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육군 제31사단 광양대대, 병영체험 활성화 등

전남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홍)과 육군 제31보병사단 광양대대(대대장 윤정환)는 23일 광양교육지원청에서 청소년들의 안보의식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은 지역 학생들에게 올바른 국가관 및 안보의식을 함양시키기 위해 광양교육지원청과 지역 군부대가 공동으로 노력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체결된 주요 협력분야로는 ▲학교와 군부대 간 자매결연 확대를 위해 상호 지원 ▲학생들의 군부대 견학 및 병영체험 지원 ▲학생들의 통일안보교육과 충․효 교육을 위해 상호 협력 등 체험 중심의 실질적인 안보교육을 활성화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광양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도 교육청과 육군 제31사단 간의 MOU체결을 바탕으로 광양대대와 세부적인 추진과제를 토의․협력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인 지원체계를 확립했다.

김선홍 광양교육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상호지원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나라사랑 마음교육’은 물론, 학생들의 ‘병영체험’ 등을 통해 안보의 역군으로 성장하게 될 우리 지역 학생들의 올바른 안보의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환 광양대대장은 “향후 지역주민과 군부대간의 협력분야를 점차 확대하여 모범적인 민․관․군 교육지원부대로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