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제일초, Global Leader는 바로 나
화순제일초, Global Leader는 바로 나
  • 홍갑의 기자
  • 승인 2012.05.2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인권위원회와 연계한 다문화인권교육 실시

다문화사회에 접어든 우리 현실에 비춰 초등학교 때부터 다문화가족을 우리 국민이고 이웃으로 생각하는 교육프로그램이 필요한 가운데 화순제일초가 이같은 다문화인권교육을 펼쳤다.

전남 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류재관)는 교육복지사업의 하나로, 4~5학년 294명 학생들이 ‘Go! ^+^ Global Leader’라는 주제를 가지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양을 키우는 다문화인권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와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다문화사회에 따른 인권교육뿐 아니라 미래사회의 글로벌 리더로서 필요한 소양과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학생들은‘ 동물농장’과 ‘험난한 인생’ 이라는 동영상을 보면서 다문화사회에 따른 나의 역할과 나의 작은 언행이 다른 사람에게 차별과 씻을 수 없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 스스로 마음 깊이 느끼며, ‘Global Leader로서의 나’를 생각하도록 했다.

또한 모두가 ‘무지개 다문화 천사’가 되어, 예쁜 무지개처럼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마음을 일곱 빛깔 색종이에 담아 보는 활동이 펼쳐졌다.

앞으로도 화순제일초등학교는 다채로운 다문화교육활동 전개로, 글로벌사회에 따른 학생들 마인드 제고의 교육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