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 중독 고민하지 말고 상담받으세요
알코올 중독 고민하지 말고 상담받으세요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05.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 22일 알코올 상담센터 개소식

‘부어라 마셔라’ 한국의 음주문화로 인해 발생하는 음주 폐해를 예방하기 위해 남구가 나섰다.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22일 알코올 중독자와 가족을 지원하고 음주폐해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한 ‘알코올 상담센터(센터장 권영란)’ 개소식을 가졌다.

‘알코올 상담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하고, 남구청과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수탁 협약을 맺어 향후 3년간 운영하게 됐다.

센터에서는 알코올 문제로 고통 받는 알코올 중독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과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날 개소식에서는 경과보고와 현판식 등이 진행됐으며, 남구의회 의원, 교육청, 광주시 및 정신보건시설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한 ‘효과적 알코올 중독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이란 주제로 세미나도 개최했다.

알코올상담센터의 위치는 봉선중앙로 139 한일메디칼빌딩 5층에 222㎡(67평) 규모로 사무실, 상담실, 교육실 및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다.

한편 권영란 센터장(의과대학 간호학과)은 “정신보건전문요원 및 임상심리사 등 전문 인력 8명으로 팀을 구성했다”며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과, 청소년과 여성 등 알코올 취약자 및 고위험군에 대한 사전 예방적 정신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춰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김다이 기자

기타 자세한 내용은 주월보건지소 정신보건팀 (☎650-8039), 알코올상담센터 (☎412-146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