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또래조정 시범학교 업무 협약 '체결'
전남교육청, 또래조정 시범학교 업무 협약 '체결'
  • 홍갑의 기자
  • 승인 2012.05.2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예방·근절을 위한 갈등해결교육

전남도교육청은 "23일 도교육청에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또래조정 시범학교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21일 밝혔다.

또래조정 시범학교 사업은 전남교육청이 16개 시·도교육청을 대표, 또래조정 시범학교 운영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또래조정 활동기반 구축 및 시범학교 운영 지원을 위한 각종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교육과학기술부 특별 지원으로 실시하게 되는 또래조정 시범학교는 16개 시도에서 4개교씩 시범 운영하게 되며, 시범학교 운영 설명회, 워크숍, 활동기반 구축 및 운영 평가는 전국 공동사업으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추진하게 된다.

또래 조정(調停 Conciliation)은 권위 있는 제3자가 조정안(해결책)을 제시해 분쟁을 그치게 하려는 방식으로 갈등해결 기법을 활용해 당사자 간 대화를 효과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서로 이해하고 상생적인 해결책을 찾아 자발적으로 합의 및 화해에 이를 수 있도록 하는 ‘또래친구’를 통한 현장상담 프로그램이다.

또래조정 시범학교 운영 사업이 활발히 진행될 경우 학생간 문제 해결과 학교폭력 조기발견, 예방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을 확신하며  학생들이 사소한 괴롭힘도 없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