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펼치는 일곱 빛깔 무지개
마음으로 펼치는 일곱 빛깔 무지개
  • 홍갑의 기자
  • 승인 2012.05.19 0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 사회성 향상 위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도입'

▲ 화순 Wee센터는 14일부터 사회적 위기상황에 노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곱 빛깔 무지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위기상황에 노출된 학생들을 위해 교육계가 다양한 치유프로그램 도입에 나섰다.

전남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류남규)은 18일 “화순 Wee센터가 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곱 빛깔 무지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순Wee센터에서 운영 중인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경우 16일부터 다음달 27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중학생은 14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총 6회(9시간)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특징은 소수정예의 집단 구성원이 미술활동을 통해 공감적 지지와 자기표현법 습득 및 배려심 향상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미술놀이형식의 과정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친구관계를 맺는 경험의 장이 될 것이며, 활동 결과물은 학생들이 성취감을 맛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일곱 빛깔 무지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061)370-7195로 문의하면 된다. /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