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전당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아시아문화전당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05.1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3일 시작, 6월 ~ 11월까지 매월 2회 진행

2014년 완공 예정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단장 김종율, 이하 ‘추진단’)은 15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 현장 탐방프로그램’을 5월 23일부터 매월 2회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진단은 현재까지 문화전당이 약 36%의 공정률을 보이며 골조공사 대부분이 완료됨에 따라, 이번 탐방 프로그램으로 국민들에게 건립 현장을 공개하여 조성 사업 및 전당 건립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이번 탐방 프로그램의 참여자들은 현재 조성 사업의 홍보시설이자 문화시설로 개방하고 있는 아시아문화마루에서 아시아문화전당 건립 공사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 후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아시아예술극장, 문화창조원, 아시아문화정보원 등을 돌아보며 시설에 대한 정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게 된다.

첫 번째 탐방 일정은 5월 23일(수)이며,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전당 현장 탐방에 참여하려면 네이버 ‘문화마루 카페(http://cafe.naver.com/asiaculturemaroo)’에 접속한 뒤 ‘건립현장 탐방신청’ 게시판의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쪽지 또는 메일(sudeng@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5인 이상 단체는 아시아문화마루(062-236-0481/0730)로 사전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문화전당’)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사업의 핵심시설로서, 연구, 교류, 창작, 공연, 전시, 교육 등의 활동이 이루어지는 복합 문화 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문화전당은 2008년에 착공하여 2014년 완공을 목표로 옛 전남도청 일대에 건립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김다이 기자


아시아문화전당 탐방프로그램 일정표

탐방장소

소요시간

주요내용

비고

아시아문화마루

20‘

- 사업개요 소개

- 이동 중 민주평화교류원 소개

 

아시아예술극장

10‘

- 아시아예술극장 시설 소개

 

문화창조원

10‘

- 문화창조원 시설소개

 

문화정보원

10‘

- 문화창조원 시설소개

 

어린이문화원

10‘

- 어린이문화원 시설소개

 

문화마루 복귀

-

- 해산

 

   
▲2014년 완공 예정인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탐방 동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