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청소년 전문기관 종합 네트워크 형성
서부교육지원청 청소년 전문기관 종합 네트워크 형성
  • 홍갑의 기자
  • 승인 2012.05.1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개 기관과 Wee센터 협력ㆍ위탁기관 협약체결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 승) Wee센터는 10일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37개 청소년 유관기관과 위탁 ․ 협력기관 협약체결 및 자문ㆍ지원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광주청소년상담지원센터, 청소년비행예방 센터 등 19개 협력기관과 광주임상심리클리닉, 양지병원 등 6개 위탁기관, 그리고 14기관의 자문․지원위원이 참여하여 청소년 전문기관 종합적 네크워크가 형성되었다.

이 협약은 학교폭력, 가출, 성문제, 정신건강 등 다양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청소년들에게 지역 내 여러 전문기관이 협력하여 다중의 안전망을 구축함으로써 맞춤형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또한 심리상담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 및 지원위원을 위촉하여 위기사례에 대해 다방면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학생들의 심리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청소년비행예방센터 김선규 소장은 “지역의 청소년 보호기관이 총망라한 종합적 네크워크를 형성한 것은 처음이며, 이 협약이 청소년 지원사업의 획기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자리”라고 평가하였다.

김승 교육장은 “이 자리에 오신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연계하여 종합적 노력을 기울인다면 청소년 지원 사업이 큰 성과를 거두리라 기대된다”며 "앞으로 이러한 one-stop 연계망을 통해 자칫 비행이나 범죄에 빠질 수 있는 위기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 긴급구조, 치료, 교육, 복지 등 다양한 서비스 지원에 함께 협력하여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자"고 부탁했다. /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