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한전KDN, 한전KPS 합동 착공식 갖다
전력거래소, 한전KDN, 한전KPS 합동 착공식 갖다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05.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지역 에너지 산업발전의 획기적 전환점 마련

지식경제부 산하기관인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와 한전KDN(사장 김병일), 한전KPS(사장 태성은)은 5월 8일(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에서 신청사 합동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합동 착공식에는 구자윤 전기위원회 위원장, 배기운 국회의원 당선자, 정순남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강계두 광주광역시부시장, 국토해양부 및 지역발전위원회 관계관, 유관기관 관계자를 비롯한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합동 착공기관인 전력거래소는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의 안정적인 운영을 담당하고, 한전KDN은 전력공급 전 계통에서의 IT서비스와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한전KPS는 발전설비 및 관련 시설물에 대한 정비공사 등을 수행하고 있어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에 이미 착공한 한전을 비롯하여 에너지기관이 이전하면 나주혁신도시는 명실공히 국내 에너지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구자윤 전기위원회 위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전력거래소, 한전KDN, 한전KPS 3개 기관은 한전을 비롯하여 우리나라 전력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기관으로, 국내 에너지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뿐만 아니라 나주를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의 메카로 거듭나게 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착공하는 신청사는 미래지향적이며 진취적인 상징성을 디자인하였고, 또한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신재생설비를 적극 도입하여 냉난방에너지 사용 등을 통해 에너지 자립형 건물로 지어진다.

아울러 5월 가정의 달 어버이날에 개최한 이번 합동착공식에서 3개 기관 CEO들은 기념품을 전달하였는데, 전력거래소는 금천초등학교, 한전KDN은 다문화가정, 한전KPS는 사회복지시설에 기념품을 전달하여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