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해양관광자원 개발에 81억원 투입
전남도, 해양관광자원 개발에 81억원 투입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05.08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레저․펜션․관광지 개발 등으로 관광객 유치 총력

섬․갯벌․해변 등 풍부한 맛을 어디에서 느낄 수 있을까? 지중해는 이제 "저리 가라!" 하고 전남의 해안을 찾는다면 바로 그 맛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전남도가 섬․갯벌․해변 등의 해양자원을 관광사업화하여 지역 주민과 도시민에게 휴식의 맛을 제공하는  해양 관광요소를 개발하기 위해 올해 8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고 8일 밝혔다.

전남도가 계획하고 있는 추진 분야는 해양레저시설 조성사업 4개소 29억원, 해양펜션 기반시설 조성사업 2개소 32억원, 해양관광지 개발사업 2개소 18억원, 해양박물관 조성사업 1개소 2억원 등이다.

해양레저시설 조성사업의 경우 전국 500만명에 이르는 낚시동호인과 15만명의 요․보트 조종면허 보유자가 말해 주 듯 이용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해양레저분야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여수에 돌산 해양낚시공원, 고흥에 거금 해양친수레저공간, 보성에 해양복합레저공간, 함평에 함평항 마리나 기반시설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해양펜션 기반시설 조성사업은 도내 풍광이 아름다운 지역에 숙박시설을 조성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사업으로 신안 굴도․도덕도에 72동 362실 규모의 중심복합시설과 음식타운, 모노레일과 유물전시관을 건설한다.

이 밖에 진도 울돌목의 역사성과 해양에너지 체험객을 유치하기 위한 울돌목 해양에너지공원 조성사업과 아리랑 민속마을과 연계한 귀성항 개발사업 등 해양관광지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또 우리나라 국토의 땅 끝에 있는 땅끝전망대, 모노레일, 오토캠핑장, 송호해변 관광지와 한 데 묶어 바닷속 해양생물의 다양한 생태계를 볼 수 있는 테마형 관광지로 해양박물관 조성사업도 포함됐다.

전남도 최성현 해양항만과장은 “천혜의 해양 경관을 원석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전남의 해양관광 자원을 휴양․건강․체험․스포츠 등과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발굴하고 개발해 전남이 최고의 해양관광 중심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 2005년부터 해양관광자원 개발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지금까지 24개 사업에 총 677억원이 투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