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립극단 24년만에 재창단!
광주광역시립극단 24년만에 재창단!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05.0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20일 광주문예회관, 창단공연으로 ‘셰익스피어 in 광주’ 올려

24년 만에 재창단된 광주광역시립극단이 7일 오전 10시30분 빛고을 시민문화회관 별관 빛고을 아트스페이스에서 현판식과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강운태 광주시장, 박주선 국회의원을 비롯해 문화예술인, 각 기관단체장,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창단의 축하 자리를 함께 했다.

강운태 시장은 축사에서 “시립극단의 부활은 지역 연극계가 새롭게 도약하는 전기이자 문화수도 예술발전의 폭을 한층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찾아가는 공연 등 우리 광주의 정체성을 담은 소중한 작품들을 무대에 올려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시립극단은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는 것과 함께 어울림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지역사회에 보답하기 위한 다양한 공연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로 오는 7월 19일과 20일에는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창단공연 ‘셰익스피어 in 광주’를 무대에 올린다.

창단공연은 항일의병, 학생독립운동, 5․18민주화운동, 6월항쟁까지 ‘의향’ 광주의 굵직한 현대사를 셰익스피어 4대 비극에 접목한 세미뮤지컬로 시민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한편 박윤모 예술감독은 “앞으로 경쟁력 있는 저 예산 공연문화콘텐츠를 개발해 광주 문화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의 무대를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김다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